최강야구 시즌3에서 몬스터즈는 안산공고 1차전을 진행합니다. 동국대와의 2연전에서 연패를 하며 위기를 맞은 몬스터즈인데요. 과연 안산공고 1차전 결과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최강야구 안산공고 1차전 결과에 스포가 있을 수 있으니 결과 보기를 원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맨 아래까지 내리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안산공고 1차전 최종 경기 결과를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경기는 10월 마지막 주에 방송되었던 안산공고 1차전 경기 내용입니다. 11월 첫째주 방영되었던 안산공고 2차전 결과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강야구 시즌3 10월 28일 안산공고 1차전 다시보기(티빙)☝
최강야구 시즌3 10월 28일 안산공고 1차전 다시보기(넷플릭스)☝
목차
상대는 안산공고, 대통령배 우승팀 - 김광현의 후배들
최강야구 시즌3는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경기 못 보신 분들께서는 챙겨보시면 되겠습니다. 티빙이 방송 직후에 바로 올라오다보니 넷플릭스보다는 다시보기가 빨리 올라오는 편입니다.
최강야구 시즌3 10월 28일 안산공고 1차전 다시보기(티빙)☝
최강야구 시즌3 10월 28일 안산공고 1차전 다시보기(넷플릭스)☝
경기 전, 상대팀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바로 올해 대통령배 우승팀인 안산공고입니다. 이 학교 출신의 야구선수로는 김광현 선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제작진이 김광현 선수에게 인터뷰도 했습니다.
한편, 몬스터즈는 경기 전 라커룸 분위기가 매우 무겁습니다. 장PD의 이야기 역시 매우 무겁습니다. 밖에서는 최강야구 덕분에 행복하다고 하면서 왜 최강야구에서는 야구에 집중을 하지 못하냐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서 할 수 있는 것부터 단장도 하나씩 하겠다는 말과 함께 지친 투수진의 숨통을 틔워주기 위해 투수도 한 명 영입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지난 예고편 때 잠시 보였던 연세대학교의 좌완 강민구 선수입니다.
그 다음 이택근 선수가 안산공고에 대해 주의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해주는데, 모든 타자가 최상급 스피드를 보유하는 뛰는 야구를 하는 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웜업을 하는데 강민구 선수가 꽤나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디어 선발 라인업이 발표됩니다. 오늘의 특이점은 이택근 선수가 선발로 복귀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우익수는 최수현이 갔고, U-23 대표팀에 간 임상우 자리에는 유태웅이 오랜만에 선발로 나왔습니다. 이택근 선수가 올라오면서 김문호 선수가 벤치로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선발투수는 유희관입니다.
선발 라인업 : 정근우 최수현 박용택 이대호 정성훈 박재욱 이택근 정의윤 유태웅
선발투수 : 유희관
복귀한 이택근의 화려한 복귀전!
안산공고의 라인업이 화려합니다. 당장 올해 신인드래프트에서 지명받은 선수만 해도 3명(박상현 - 한화, 강민성 - 삼성, 이정환 - KT) 이나 있습니다.
안산공고의 선발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회 초, 안산공고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유희관은 첫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웁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 타자 역시 2루수, 유격수 땅볼로 가볍게 처리합니다.
안산공고의 선발 투수는 올해 한화 이글스에 지명을 받은 박상현 선수입니다. 최고 149의 속도와 슬라이더라는 무기를 갖춘 투수라고 합니다.
1회 말, 몬스터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박상현은 정근우를 상대로 삼진을 잡습니다. 최수현은 투수땅볼로 아웃됩니다. 박용택이 내야 실책으로 출루하였지만, 이대호가 파울 플라이로 아웃되며 몬스터즈의 출발은 불안합니다.
2회 초, 안산공고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첫 타자는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납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가 2루수 깊은 쪽에 내야안타로 출루합니다. 그리고 다음 타자마저 텍사스 안타로 출루하며 순식간에 1아웃 주자 1,3루로 바뀝니다. 그리고 1루 주자가 도루에 성공하며 주자는 2,3루로 바뀝니다. 하지만 유희관은 이 위기에서 일단 한 타자를 삼진 잡습니다. 그리고 다음 타자는 투수 앞 땅볼로 막아냅니다.
2회 말, 몬스터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첫 타자인 정성훈은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나며, 박재욱은 3구 삼진으로 물러납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선발 출장하는 이택근이 타석에 들어섭니다. 그리고 초구는 헛스윙을 합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프다는 핑계 대지 않겠습니다" 부상을 겪고 돌아온 이택근! 홈런⚾과 함께 화려한 귀환✨ (vs 안산공고 1차전)
이택근이 복귀전에서 홈런을 쳤습니다. 박상현의 슬라이더를 그대로 타격하여 왼쪽 담장을 넘겼습니다.
이후 정의윤도 안타로 출루합니다. 하지만, 박상현은 유태웅을 삼진 잡으며 2회 말을 마무리 합니다.
3회 초, 안산공고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유희관은 삼진과 투수앞 땅볼, 삼진으로 3회를 깔끔하게 마무리 합니다.
3회 말, 몬스터즈의 공격은 정근우부터 시작됩니다. 정근우가 볼넷으로 출루하였지만, 최수현이 희생번트를 실패하며 병살이 되어버립니다. 다행히 다음 타자인 박용택이 안타로 출루하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이대호의 타구는 유격수 정면으로 가며 추가 득점에 실패합니다.
드디어 깨어나는 이대호!
4회 초, 안산공고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유희관은 첫 타자를 삼진잡으며 5개째 삼진을 잡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타자는 3루수 직선타로 잡습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가 슬로 커브를 안타로 만들어 내며 오랜만에 출루합니다. 그리고 바로 도루에 성공하며 순식간에 주자는 2사 2루가 됩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하며 4회 초를 마루리 합니다.
4회 말과 5회 초는 편집되었으며, 5회 말 몬스터즈의 공격으로 넘어갑니다. 첫 타자인 정의윤이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합니다.유태웅이 희생번트를 성공하며 정의윤을 2루로 보냅니다.
위기 상황에서 송원국 감독이 공을 들고 올라왔는데요. 그래도 에이스를 한 번 더 믿고 그냥 내려갑니다. 그리고 박상현은 믿음에 부합하듯 정근우를 외야 플라이로 처리합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인 최수현과 박용택을 볼넷으로 채우고, 2사 만루에서 이대호가 다시 등장합니다. 그리고 안산공고는 투수를 언더핸드 투수인 김도영으로 교체합니다.
이대호는 깨어날까요? 아직 못 깨어났습니다. 김도영이 이대호를 3루수 앞 땅볼로 처리합니다.
6회 초 안산공고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선두타자가 초구를 쳐서 안타를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다음 타자 때 타자는 아웃이 되었지만 주자는 출루합니다. 이 때 유희관이 수비과정에서 손을 잘 못 짚으며 좋은 상태가 아닌데요. 일단 투수를 준비시킵니다.
결국 다음 타자인 강민성이 적시타를 치며 동점이 됩니다.
유희관은 다음 타자를 고의사구로 내보내고, 2사 주자 1,3루가 됩니다. 다음 타자의 타석 때 1루 주자가 런다운 걸리는 사이 3루 주자가 홈으로 들어오는 것을 잡아내며 몬스터즈는 위기를 탈출합니다.
6회 말은 편집되었으며, 7회 초, 니퍼트가 올라와서 이닝을 삭제하였습니다. 7회 말, 몬스터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선두타자인 정근우가 2루타로 출루합니다. 그리고 최수현도 안타를 만들어 냅니다. 그러자 안산공고도 3번째 투수인 이성민을 마운드에 올립니다.
다음 타자인 박용택이 1루 앞 땅볼로 물러나며 1아웃 주자 2,3루로 바뀝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이대호에게 찬스가 옵니다. 그리고 안산공고는 이대호를 거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대호는 어떻게 될까요?
득점권.. 이대호와 정면 승부? 잠자는 4번 타자의 자존심을 건드린 선택에 응답하는 적시타! (vs 안산공고 1차전)
결국 4번타자가 터졌습니다. 이대호는 가볍게 안타를 쳐서 정근우를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그리고 정성훈도 안타를 치며 한 점 더 달아납니다. 그러자 안산공고는 4번째 투수인 전석영을 마운드에 올립니다.
하지만 박재욱이 애매한 타구로 안타를 만들어 내며 주자는 만루가 됩니다. 그리고 이택근이 밀어내기 볼넷으로 출루하며 점수는 4대1이 됩니다. 그리고 정의윤이 중견수 플라이를 치는 사이 정성훈이 들어오면서 점수는 5대1로 벌어집니다.
강민구 데뷔!
8회 초, 안산공고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니퍼트는 첫 타자를 삼진 잡으며 4타자 연속 삼진을 잡습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에게 첫 안타를 허용합니다. 다음 타자도 안타를 치며 1사 주자 1,3루가 됩니다. 하지만 다음 타석에서 동점타를 쳤던 강민성을 병살로 잡으며 위기를 탈출합니다.
8회 말, 몬스터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1아웃 1,2루의 찬스에서 이대호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대호가 담장을 원바운드로 맞추는 안타를 만들어 내며 정근우를 불러들입니다.
9회 초, 안산공고의 마지막 공격이 시작됩니다. 니퍼트는 146의 공으로 첫 타자를 삼진잡습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가 볼넷으로 출루합니다. 그리고 도루에 성공하였고, 그 다음 타자 역시 안타로 출루하며 1아웃 1,3루가 됩니다. 하지만 다음 타자를 삼진 잡으며 2아웃이 됩니다.
하지만, 김경민 선수의 타석 때 니퍼트가 헤드샷을 맞추는 일이 발생하면서 김성근 감독은 미안하다고 하며 니퍼트를 내립니다. 다행히 김경민 선수는 건강하게 퇴원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간은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강민구 선수가 마운드에 올라옵니다.
긴장감 MAX💥 20살의 알바 강민구, 연패 끊고 니퍼트의 첫 승을 지키러 위기 속 등판⚾ (vs 안산공고 1차전)
강민구는 첫 타자를 밀어내기로 실점을 허용합니다. 그러자 김성근 감독이 올라왔는데요. 바꾸는 것은 아니고, 연고전 한다고 생각하고 자신있게, 빠른 공 위주로 던지라고 합니다. 선배들도 모두 괜찮다고 자신있게 하라고 합니다.
결국 마지막 타자를 삼진잡으며 경기를 끝냅니다.
최강야구 다음이야기 - MVP is BACK!
다음 경기는 안산공고 2차전입니다. 아마도 이대은이 등판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일단 예고편부터 보시죠.
안산공고 1차전 MVP - 유희관, 이대호, 이택근
안산공고 1차전 MVP는 3명입니다. 무실점을 한 유희관, 그리고 결승타를 친 이대호, 그리고 복귀전에서 홈런을 포함하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이택근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24년 10월 28일에 방송한 최강야구 시즌3 19번째 경기인 안산공고 1차전 최종 결과를 살펴 보았습니다. 최강야구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 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문화 > 방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강야구 결과 경기상고 1차전 (24년 11월 11일 방송, 106회, 시즌3) - 파이널 라운드, 연승 시작? (1) | 2024.11.12 |
---|---|
최강야구 결과 안산공고 2차전 (24년 11월 4일 방송, 105회, 시즌3) - 다시 힘을 내는 몬스터즈 (0) | 2024.11.05 |
최강야구 결과 동국대 2차전 (24년 10월 21일 방송, 102회, 시즌3) - 몬스터즈 설마 스윕 당하나? (2) | 2024.10.22 |
최강야구 결과 동국대 1차전 (24년 10월 14일 방송, 102회, 시즌3) - 몬스터즈, 다시 패배로? (2) | 2024.10.15 |
최강야구 결과 동의대 후반부 및 동국대 1차전 (24년 10월 7일 방송, 101회, 시즌3) - 몬스터즈, 직관 3연패 탈출? (3) | 2024.10.08 |
댓글